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20-12-23 11:46:53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2차 각성, 세트를 완성하면 진정한 힘이 깨어난다!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에 2차 각성이 등장했다. 2차 각성을 완료한 캐릭터는 신규 시스템 ‘벨트’가 오픈되어 강화 레어 스킬과 함께 특별한 ‘스터드’ 세트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자.



■ ‘2차 각성’, 두 번째 깨어나는 또 다른 힘!

2차 각성이 등장하면서 캐릭터가 한층 더 강해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2차 각성은 1차 각성과 스파인 광산지대의 메인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가 진행할 수 있다. 조건이 충족됐다면 인게임 화면 상단에 활성화된 2차 각성 아이콘을 클릭하여 각성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 2차 각성 조건을 충족한 캐릭터는 상단의 ‘2차 각성’ 아이콘을 눌러 관련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2차 각성 퀘스트는 실종된 여명 전쟁의 영웅 ‘발디르’, ‘루시엔’, ‘엘핀’을 추적하면서 시작된다. 등장하는 몬스터 특성은 대부분 ‘악마형’과 ‘인간형’이며 퀘스트 끝 무렵에 ‘발디르’의 숨겨진 비밀이 밝혀진다. 최종 보스인 각성한 ‘발디르’를 물리치면 2차 각성이 완료된다. 

▲ 2차 각성 퀘스트에서 여명 전쟁의 영웅 ‘발디르’의 숨겨진 비밀이 공개된다!

▲ 각성한 발디르를 물리치면 2차 각성이 완료된다.

▲ 퀘스트 보상으로 ‘벨트’와 성장 재료가 주어진다.



■ ‘벨트’ 시스템, 강화된 ‘레어 스킬’로 전장을 지배해보자

2차 각성 완료 시 신규 시스템 ‘벨트’가 오픈된다. 버클을 획득하여 ‘벨트’를 활성화하면 해당 벨트의 전투력과 레어 스킬 강화 옵션을 보유 효과로 획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포이즌 스트라이크 벨트’ 활성화 시 레어 스킬 ‘포이즌 스트라이크’에 “회복 물약 사용 불가” 효과가 추가되어 PvP에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2차 각성을 완료하면 아이템 메뉴에 신규 시스템 ‘벨트’가 오픈된다.

▲ ‘벨트’ 활성화 시 전투력과 레어 스킬 강화 효과를 보유 효과로 획득한다.

▲ 7개 벨트 종류에 따라 강화되는 레어 스킬 효과와 보유 효과가 다르다.

벨트는 각각의 ‘버클 조각’을 수집하여 공방에서 조합할 수 있다. ‘버클 조각’은 월드 보스 ‘오르펜’과 ‘하르케이아’, 각 ‘혈맹 던전’의 최상위 난이도, 장비 던전 ‘신화’ 난이도 이상, 운명의 주화 교환소, 동맹 원정 상점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 ‘벨트’는 동일한 ‘버클 조각’ 100개를 모아 공방 조합으로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버클: 메테오 스톰’의 ‘버클 조각’은 혈맹 던전 참여자에게만 주어지는 전리품 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미참여 보상으로 주어지는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할 수 없기 때문에 벨트 조각이 드롭되는 난이도는 혈맹원들과 상의하여 함께 클리어하도록 하자.

▲ 각 ‘벨트’ 활성화에 필요한 ‘버클 조각’ 획득처.

▲ ‘버클 조각: 메테오 스톰’은 혈맹 던전 참여자에게만 지급되는 ‘최고급 전리품 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한다.

‘벨트’ 레벨업은 ‘벨트 연마제’로 할 수 있다. ‘벨트 연마제’는 장비 던전 ‘신화’ 난이도 이상, 벨트 분해, 마일리지 상점, 토파즈 상점 등을 통해 획득한다. 벨트의 기본 최대 레벨은 30이지만 동일 벨트 또는 벨트 초월의 돌을 사용하여 초월을 진행할 경우 최대 4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 ‘벨트’ 성장에는 레벨업 재료로 ‘벨트 연마제’가 필요하다.

▲ ‘벨트 연마제’는 장비 던전 ‘신화’ 난이도 이상에서 획득할 수 있다.





■ 2차 각성의 진정한 힘, ‘스터드’의 특별한 ‘세트 효과’

벨트에는 9개의 소켓이 존재하며 다양한 옵션을 보유한 소켓 아이템 ‘스터드’를 장착할 수 있다. 벨트마다 세트 효과가 발동하는 특정 ‘스터드’가 존재하기 때문에 벨트에 알맞은 스터드를 장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화면 하단의 ‘세트 덮어쓰기’ 버튼을 누르면 세트 효과가 적용되는 ‘스터드’만 자동 장착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후 비어있는 소켓 자리는 ‘자동 채우기’ 버튼을 눌러 능력치가 높은 다른 세트의 스터드로 채워 넣을 수 있다.

▲ 벨트에는 ‘스터드’를 장착할 수 있는 9개의 소켓 세트가 존재한다.

▲ ‘세트 덮어쓰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벨트에서 세트 효과가 발동하는 ‘스터드’만 자동으로 장착된다.

▲ 빈 슬롯은 ‘자동 채우기’ 버튼을 눌러 능력치가 높은 다른 세트의 스터드로 채워 넣을 수 있다.

2차 각성의 핵심은 벨트에 짝이 맞는 스터드가 모였을 때 발동하는 ‘세트 효과’다.‘스터드’의 세트 효과는 전투에서 특별한 변수를 창출하며 모일수록 강력해진다. 세트 효과는 같은 세트의 스터드가 각각 3개, 6개, 9개가 모였을 때 발생한다.

예를 들어 ‘벨트: 미사일 볼트’에 스터드 ‘크라잉 소울’이 3개 장착됐다면 “연속 일반 공격 6회 성공 시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고 6개가 모였다면 “스킬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회 일반 스킬 무효화 보호막”이 생성된다. 마지막으로 9개를 모두 모았다면 “플레이어 킬 시 일반 스킬 중 1개의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되는 강력한 세트 효과가 발동한다.

▲ 같은 세트의 ‘스터드’가 3개, 6개, 9개 모일 때마다 특별한 세트 효과가 발동한다.
(자세한 세트 효과는 본문 마지막 총정리로 소개)

‘스터드’는 일부 시공의 균열 ‘매우 어려움’ 난이도와 ‘악몽’ 난이도, 소환 상점, 운명의 주화 교환소, 동맹 원정 ‘중간 보스’와 ‘최종 보스’, 동맹 원정 상점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 ‘스터드’는 일부 시공의 균열에서 ‘스터드 소환 상자’로 쉽게 획득할 수 있다.

▲ 벨트별 세트 효과가 적용되는 ‘스터드’ 종류와 획득처.

▲ ‘명예의 대전장’ 상점인 ‘운명의 주화 교환소’에서 ‘서클 오브 둠 벨트’ 재료와 스터드를 획득할 수 있다.

▲ ‘썬더 볼트 벨트’ 관련 재료는 ‘동맹 원정 상점’에서 확인 가능!

중복되는 ‘스터드’는 합성을 통해 같은 세트 중 랜덤 번호의 ‘스터드’ 1개로 바꿀 수 있다. 합성에 필요한 재료는 동일한 세트의 동일한 등급 ‘스터드’ 3개다. 이때 추가 재료로 여유분의 스터드를 등록할 경우 상위 등급 획득 보너스 확률이 최대 200%까지 상승한다.

▲ 동일 세트의 동일 등급 ‘스터드’ 3개를 합성하면 랜덤 번호의 같은 세트 ‘스터드’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 합성 시 추가 스터드를 등록하면 상위 등급 획득 확률이 최대 200%까지 증가한다.

마지막으로 스터드를 일정 횟수 획득하면 ‘스터드 도감’을 레벨업 할 수 있다. ‘스터드 도감’은 일반, 희귀, 영웅의 3개 탭으로 나뉘며 효과 활성화 시 추가 전투력을 확보할 수 있다. 도감 등록 및 효과 활성화 시 스터드는 소모되지 않는다.

▲ 중복되는 ‘스터드’ 여유분은 ‘스터드 도감’에 등록하여 추가 전투력을 확보하도록 하자.

▲ 2차 각성 ‘벨트’의 강화 레어 스킬 효과와 스터드 3/6/9 세트별 효과 정리.


김길주 기자(kgj@smartnow.co.kr)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96
36
16
13
2
1
  • 댓글 159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59건 | 1/4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4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