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8-11-27 17:52:14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배트맨 콜라보 시공의 균열, ‘공포의 성’ 공략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과 DC 배트맨 콜라보가 시작되면서 이벤트 시공의 균열인 ‘공포의 성’이 열렸다. 친숙한 캐릭터인 ‘배트맨’이 NPC로 등장하며 ‘포이즌 아이비’와 ‘베인’이 보스가 되어 플레이어를 맞이한다. 클리어 시 아티팩트, 소울스톤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공포의 성’을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자.

1.png
▲ DC 배트맨 콜라보로 진행되는 이벤트 시공의 균열, ‘공포의 성’.


■ 공포의 성, 시작은 빠른 달리기로 돌파!

공포의 성에 진입하면 NPC 에몬에게 말을 걸어 화면 상단에 포탈이 생성되는지 확인하자. 주변 몬스터를 잡지 않아도 포탈에 도착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때문에 바로 포탈에 달려가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후 등장하는 포자 펑거스 2마리만 처치하면 중간보스 ‘포이즌 아이비’가 등장한다.

2.png
▲ NPC 에몬과 대화를 진행하면 파란 포탈이 생성된다.

3.png
▲ 주변 몬스터를 무시한 채 달리면 빠른 진행 가능!

4.png
▲ 포자 펑거스 2마리만 처치하면 중간 보스와 대면하게 된다.


■ 중간 보스 ‘포이즌 아이비’, 신경독 10중첩을 주의해야 한다

포이즌 아이비의 스킬은 피하기 쉽지만, 피격 시 쌓이는 신경독은 주의해야 한다. 신경독이 10 중첩 되면 독 중독 상태에 빠지면서 주위 플레이어를 공격하기 때문이다. 신경독은 주위 회복 약초를 획득하여 제거할 수 있으며 파티원이 모두 중독 상태에 빠지면 포이즌 아이비의 체력이 초기화되므로 6~7 중첩쯤에 주변 회복 약초로 신경독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 특별히 주의해야 할 스킬 패턴은 멀리 있는 플레이어를 앞으로 끌어오는 ‘덩굴 사냥’이다. 당겨오고 나서 다수의 신경독을 중첩하는 브레스 공격을 하는데 방심하다간 순식간에 독 중독 상태에 빠질 수 있다.

a3.png
▲ 피격 시 쌓이는 신경독은 10 중첩이 되면 아군 파티원을 공격하며 주변 회복 약초로 제거할 수 있다.

6.png
▲ 솟구치는 덩굴과 휘둘러 치기는 피격 장판을 보고 예상하여 회피할 수 있다.

7.png
▲ 캐릭터를 당겨오는 덩굴 사냥에 걸리면 이어지는 브레스 공격에 의해 다수의 신경독이 중첩될 수 있다.

8.png
▲ 주변 촉수들 또한 신경독을 쌓기 때문에 피격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9.png
▲ 포이즌 아이비의 체력이 일정 이하로 내려가면 포자 꽃이 등장하며 포자를 흡수할수록 포이즌 아이비가 강력해진다.


■ 공포 가스, 통제를 벗어난 캐릭터가 사정없이 춤을 춘다!

최종 보스로 이어지는 통로에는 공포 가스 장판을 생성하는 대마법사가 등장하는데 공포 가스 장판에 닿은 캐릭터는 조작할 수 없고 무작위 방향으로 정신없이 움직인다. 통제가 안 되는 상황에서 캐릭터가 장판에 닿을 때마다 공포 시간이 늘어나므로 처음부터 공포에 걸리지 않아야 클리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공포 가스 장판은 공포에 질린 대마법사가 사용하며 공포 스킬을 사용하게 만든 후 장판 밖으로 유인해서 공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10.png
▲ 몬스터를 무시한 채 바로 파란 포탈로 달려가자.

11.png
▲ 최종 보스 앞길은 캐릭터를 조종 불가능 상태로 만드는 공포 가스에 의해 막혀있다.

12.png
▲ 공포에 질린 대마법사를 처치하면 길이 열리고 최종 보스 베인을 만날 수 있다.


■ 공포의 성 최종 보스, 베인

최종 보스 ‘베인’은 확정 스턴기와 회피하기 어려운 광범위 공격이 특징인 몬스터다. 처음 상대할 때는 난이도가 높아 보이지만 패턴을 파악하면 충분히 상대할 수 있다. 베인은 빨간색, 녹색의 두 가지 베넘 약물 강화 상태로 특별한 스킬 패턴 공격을 한다.

일반 상태의 베인은 ‘실린더 던지기’가 주된 공격이다. ‘강한 기백’으로 플레이어를 스턴에 빠트린 후 이어지는 ‘짓밟기’ 공격은 기절 상태에서 회복하자마자 피할 수 있으며 ‘스케어크로우’가 갑자기 나타나 공포 가스를 퍼트리는 패턴만 주의하면 어렵지 않게 상대할 수 있다.

13.png
▲ 공포의 성, 최종 보스 베인!

14.png
▲ 직선 방향의 실린더 공격, 머리에 뜨는 과녁으로 자신이 타겟 대상인지 알 수 있다.

15.png
▲ ‘짓밟기’ 사용 전에는 캐릭터를 스턴에 빠트리며 스케어크로우는 종종 공포 가스 장판으로 플레이어를 괴롭힌다.



■ 빨간색 베넘 약물 복용 - 공포가스 패턴

베인이 화면 중앙으로 이동한 후 물약을 마셔 빨간 상태가 되면 공포 가스 패턴이 시작된다. 주변 곳곳에 공포가스 지역이 형성되며 장판에 닿으면 캐릭터가 짧은시간 컨트롤이 불가능한 상태 가되어 무작위로 움직인다. 문제는 통제되지 않는 캐릭터가 장판에 들어가면 공포 상태가 반복되기 때문에 보스의 공격을 쉽게 허용한다는 것이다.

캐릭터를 넘어뜨리는 실린더 던지기와 분쇄 공격이 함께 이어지며 이전 구간과 달리 공포 가스에 지속 대미지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회피하여 안전지대에서 베인을 공격하자. 일정 피해를 입히면 베인이 약물 중독으로 스턴에 빠지고 짧은 시간 동안 편하게 공격할 수 있다.

16.png
▲ 베인이 빨간색으로 변신하면 공포 가스 지역을 생성한다.

17.png
▲ 분쇄 주먹 타겟 대상은 공포에 걸리며 파티원이 모여서 받는 피해를 분산시킬 수 있다.


■ 녹색 베넘 약물 복용 - 천지개벽 패턴

베인이 녹색 물약을 마시면 화면을 가득 채우는 광범위한 공격의 천지개벽이 시작된다. 총 2차례의 공격으로 천지개벽이 끝나면 부서진 잔해물이 떨어지면서 후속타가 이어진다.

회피가 어려운 편이지만 1회만 피격당한다는 생각으로 움직이면 생존할 수 있다. 베인 근처와 장판 경계 사이 중첩되는 장판이 많으므로 패턴이 시작되면 최대한 베인과 멀리 떨어져서 크게 돌도록 하자. 천지개벽 - 부서진 건물 잔해 - 천지개벽으로 이어지는 기술 사이에 생기는 틈을 이용하여 타격을 입히면 베인이 기절하고 패턴이 종료된다.

18.png
▲ 베인이 천지개벽을 시작하면 멀리 떨어져서 회피를 시작해야 한다.

19.png
▲ 중첩 장판에 걸리면 사망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큰 원 중심에서 한 번만 맞겠다는 생각으로 움직이자.

20.png
▲ 입구 밖에는 천지개벽이 닿지 않지만, 더 내려가면 보스 체력이 초기화될 수 있다.

21.png
▲ 천지개벽과 부서진 잔해물을 피해 공격하면 약물 부작용이 나타나 베인이 기절한다.


■ 이벤트 시공의 균열을 빠르게 클리어하기 위한 방법은?

최종 보스 전에서 주변의 ‘베넘 약물’을 획득하면 캐릭터의 공격속가 100%, 이동속도가 30% 증가하는 버프를 받는다. 이를 활용하면 베인이 기절한 타이밍에 막대한 대미지를 줄 수 있어 클리어 타이밍을 앞당길 수 있다.

하지만 베넘 약물 사용 후 약 2분간의 ‘베넘 잔유물’ 디버프가 발생하며 이때 베넘 약물을 다시 사용하면 중독에 빠져 아군 파티원을 공격한다. 이것 때문에 베넘 약물을 한 번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디버프 시간이 끝나면 베넘 약물을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디버프 시간을 체크하여 적극적으로 버프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22.png
▲ ‘베넘 약물’은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높여주며 ‘베넘 잔유물’ 디버프 쿨타임이 끝나면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다. 

공포의 성을 클리어하면 받게 되는 연구소의 비밀 상자에서는 ‘비전 스크롤: 공포의 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스크롤은 사용 시 3분간 공포의 성 특성 몬스터 가격 시 100% 추가 대미지, 피격 시 20% 피해량 감소 효과가 있으므로 보스전에서 높은 효율을 보인다. 비전 스크롤은 DC 배트맨 콜라보 상점에서도 정의의 징표를 소모하여 구매할 수 있다.

23.png
▲ 비전 스크롤 사용 시 공포의 성 몬스터에게 3분간 100% 추가 대미지를 주며 피격 시 20% 피해량 감소 효과를 받는다.

이밖에도 DC 배트맨 콜라보 의상 코스튬에는 공포의 성 몬스터에게서 받는 피해량 50% 감소, DC 배트맨 콜라보 무기 코스튬에는 공포의 성 몬스터를 상대로 250% 추가 대미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매우 어려움 난이도를 도전하는 유저라면 배트맨 코스튬을 장착하는 것이 유리하다.

24.png
▲ 배트맨 콜라보 의상, 무기 코스튬은 장착 시 공포의 성 몬스터를 상대로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 공포의 성 이벤트 핵심 보상은 ‘아티팩트’와 ‘소울스톤’!

이번 리니지2 레볼루션과 배트맨 콜라보 이벤트의 핵심은 신규 시스템으로 등장한 아티팩트에 있다. 장착 시 세트 효과와 수집 효과로 캐릭터 전투력을 올려주는 아티팩트는 이벤트 시공의 균열인 공포의 성에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포의 성은 클리어 시 보상으로 포이즌 아이비 코어, 베인 코어, 정의의 징표, 연구소의 비밀 상자, 아데나, 경험치 등을 지급하며 아티팩트는 콜라보 시공의 균열 보물 상자 A, 콜라보 시공의 균열 보물상자 B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25.png
▲ 공포의 성 클리어시 이벤트 보스 코어, 아티팩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콜라보 시공의 균열 보물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티팩트 종류
보물상자 A: 배트맨 휴먼 아티팩트, 포이즌 아이비 아티팩트, 공포에 질린 마법사 아티팩트, 공포에 질린 고위 마법사 아티팩트.
보물상자 B: 조커 다크엘프 아티팩트, 베인 아티팩트, 살아있는 풀 아티팩트, 포자 거인 아티팩트

특히, 연구소의 비밀 상자에서는 비전 스크롤뿐만 아니라 추후 업데이트로 추가될 콜라보 월드 보스의 상태 이상 효과를 치료하는 ‘고통과 정신 치료약’, 콜라보 월드 보스 입장권 재료인 악마의 영혼석: 공포의 성 연구소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소탕을 해서 미리 모아두는 것이 좋다.

26.png
▲ 연구소의 비밀 상자에서는 다음 콜라보 월드 보스의 입장권 재료를 미리 획득할 수 있다.

정의의 징표는 공포의 성 클리어 시 30개(쉬움), 30개(보통), 40개(어려움), 50개(매우 어려움)를 획득하며 DC 배트맨 콜라보 상점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한다. 여기에서 이벤트의 핵심인 아티팩트와 소울스톤을 획득할 수 있다.

DC 배트맨 콜라보 상점에서는 아티팩트 선택 상자 1개, 아티팩트 소환상자 20개까지 구매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아티팩트를 쉽게 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추가로 제한 횟수만큼 모든 징표 물품 구매 시 이벤트 완료 보상으로 아티팩트 선택 상자를 하나 더 지급하며 총 필요한 징표 수는 5,200개다. 

27.png
▲ ‘정의의 징표’로 DC 배트맨 콜라보 상점을 이용할 수 있다.

28.png
▲ DC 배트맨 콜라보 상점의 모든 물품 구매 시 필요한 징표는 총 5,200개!

또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규 소울 스톤 4종이 공개되었다. 포이즌 아이비의 소울스톤(명중), 베인의 소울스톤(관통), 리들러의 소울스톤(최대 HP), 스케어 크로우의 소울스톤(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은 기존 집혼석 보다 능력치가 뛰어나며 몬스터 스트라이크 소울스톤과 옵션이 겹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구매할 것으로 보인다.

29.png
▲ 기존 집혼석보다 뛰어난 ‘DC 배트맨 콜라보 소울스톤’은 ‘몬스터 스트라이크 소울스톤’과 옵션이 겹치지 않는다.

이밖에 던전 클리어 시 하루 1회만 카운트 되는 자경단 활동 보상으로 프리미엄 재료 상자, 탑승펫 장비 강화주문서,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선택 상자, 포이즌 아이비의 징표를 획득할 수 있다. DC 배트맨 콜라보, 이벤트 시공의 균열 ‘공포의 성’은 11월 15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된다. 

30.png
▲ ‘자경단 활동’ 이벤트 클리어 보상 목록.


김길주 기자(kgj@moan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30
36
12
10
5
0
  • 댓글 93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93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