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7-12-08 17:59:12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대비하라!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표지.png

1주년을 맞이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 출시일인 12월 14일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개발자 노트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바라던 2차 전직, 코스튬, 뷰티샵과 보물 파수꾼, 탈리스만 같은 새로운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1주년 업데이트인 만큼 추가되는 콘텐츠와 시스템이 상당히 다양했다.

공개된 내용이 많은 만큼 사전에 대비하면 다른 유저들보다 한발 앞설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가 오기 전 유저들은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아랫글을 통해 살펴보자.


■ 1차 준비: 2차 전직을 위한 260 최고 레벨과 경험치 재료 아이템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들은 레벨이 비슷한 몬스터가 코어, 아이템을 잘 드랍하기 때문에 일부러 레벨을 천천히 올리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이젠 더이상 지체하지 말고 업데이트가 오기 전 만렙을 달성해야 한다. 2차 전직 가능 레벨이 271이기 때문인데 현재 최고 레벨이 260이므로 업데이트 직후 11레벨을 더 올려야 전직 가능한 것이다. 만렙은 기존 260에서 최대 320까지 확장된다.

2.png
▲ 현재 최고 레벨은 260이며 271부터 2차 전직이 가능하다(최대 320레벨까지 확대).

적어도 260레벨이라는 만렙 출발선에서 같이 시작해야 동등한 경쟁을 할 수 있고 여기서 발생하는 차이는 공성전과 필드쟁에 막대한 영향을 끼칠 것이다. 현재 레벨 달성 이벤트도 진행 중이기 때문에 같이 진행하여 보상도 받는 것이 좋다.

3.png
▲ 일일한정 혈맹 경험치 상자 구매를 매일 하려면 혈맹 주화를 미리 축적해두어야 한다.

업데이트 직후 빠르게 271을 찍기 위해서는 경험치 관련 아이템을 준비해두어야 하는데 대표적으로 ‘서브 퀘스트’와 혈맹 상점의 ‘고급 경험치 상자’가 있다. 서브 퀘스트에 필요한 A급 퀘스트 스크롤은 상점을 통해 미리 구매해두거나 스크롤 조합으로 모아두고 일일한정 혈맹 경험치 상자 구매에 필요한 혈맹 주화는 아지트 퀘스트와 혈맹 기부를 통해 미리 쌓아두어 매일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추가로 벽난로에 장작을 쌓아두는 것과 주간 퀘스트 2배 경험치 보상을 받기 위한 레드 다이아도 축적해두는 것이 좋다. ‘탈리스만’이라는 새로운 장비도 271레벨 전직 완료 후에 오픈되며 캐릭터 레벨에 따라 순차적으로 소켓이 열리기 때문에 빠른 경험치 획득이 곧바로 전투력에 큰 영향을 미친다. 마지막으로 정복자 전당은 320레벨에 다시 오픈된다.

※ 탈리스만: 일반적으로 공격력, 방어력의 능력치가 부여되며 특성 탈리스만은 특성 효과가 부여된다. 각 탈리스만은 다른 소켓에 장착하게 정해져 있으므로 두 종류 모두 획득해야 한다.



■ 2차 준비: 전직 스킬을 위한 스킬 포인트 축적

2차 전직 스킬도 기존 방식인 SP(스킬 포인트)로 올릴 가능성이 높다. 이벤트로 제공했던 ‘망각의 모래’가 있다면 스킬을 초기화하여 전직 스킬에 투자할 수 있으나 없다면 미리 준비해야 한다. 추가로 2차 전직에 대비하여 1차 전직 스킬도 밸런스도 조정할 예정이므로 SP는 최대한 많이 축적해두는 것이 좋다.

4.png
▲ 오늘의 활동을 통해 획득하는 ‘SP’와 모든 스킬을 초기화하는 ‘망각의 모래’.

SP는 오늘의 활동인 오늘의 요일던전 1회 공략(10SP), 아데나 던전 1회 완료(10SP), 경험치 던전 1회 완료(10SP), 활동 점수 400(50SP)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일일한정상점에서 레드 다이아로 구매 가능하며 공썰전 생방송 쿠폰, 아이멜의 교습소 등 이벤트 보상으로 자주 등장하므로 업데이트 SP 이벤트를 기대해보는 것도 좋다.

5.png
▲ SP는 일일한정상점과 각종 쿠폰 이벤트로도 획득할 수 있다.


■ 3차 준비: 시공의 균열 ‘악몽’ 난이도를 위한 간파, 수호 장비

간파, 수호는 각각 마법 생물에 대한 보너스 대미지, 대미지 감소 효과를 가진 무기, 방어구 ‘특성’으로 신규 콘텐츠에 추가되는 마법 생물 몬스터를 잡는 데 필요하다. 신지역 ‘아벤토’는 용족의 땅으로 마법 생물 몬스터가 등장할 확률이 높으며 시공의 균열에 추가되는 독자적인 난이도의 ‘악몽’ 모드는 마법 생물 대항력이 일정 수치 이상이 돼야 입장할 수 있다.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보상 또한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추가로 최근 1주년 전야제 출석부 이벤트로 SR 간파, 수호 장비를 제공하였으며 월간 접속 보상인 R등급 선택 상자에서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다.

6.png
▲ 시공의 균열 악몽 난이도 입장을 위해선 마법 생물 대항력이 필요하다.


■ 4차 준비: 보물파수꾼 통제, ‘평화의 깃털’과 ‘참회의 십자가’

현재 필드 아이템 드랍 방식은 랜덤으로 밤새 필드에 세워두고 마프르나 주문서가 얼마나 들어왔나 다음날 확인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이제 보물파수꾼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하여 원하는 고급 아이템을 직접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파밍 할 수 있다.

7.png
▲ 보물파수꾼은 만드라고라처럼 귀속된 상태로 나타나 보상을 확실하게 획득할 수 있다.

※ 현재 필드 드랍 방식: 비슷한 레벨 몬스터, 고급아이템이 랜덤으로 드랍
※ 업데이트되는 드랍 방식: 특정 고급 아이템을 드랍하는 몬스터가 정해져 있음, 등장하는 보물 파수꾼을 처치하여 획득

보물파수꾼은 필드 몬스터를 처치하면 채집 던전의 만드라고라처럼 일정 확률로 자신의 캐릭터에 귀속되어 등장하는 몬스터다. 마프르의 가호 등 고급 아이템을 드랍하며 귀속된 채로 등장하기 때문에 뺏길 염려가 없다. 따라서 고급 아이템 드랍 정보가 알려진 특정 지역에서 보물파수꾼 출현 쟁탈을 위한 대형 혈맹의 몬스터 사냥 통제와 잦은 필드쟁이 예상된다.

8.png
▲ 마프르, 레시피 조각을 드랍하는 지역은 피바람이 몰아칠 것이다!

문제는 해당 구역의 몬스터가 주간 퀘스트, 메인 퀘스트 대상일 경우 발생한다. 해당 구역의 몬스터를 잡아야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데 가자마자 PK를 당해 손도 쓰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이때 필요한 것이 PK를 예방하는 ‘평화의 깃털’이다. 상급은 하루 3번 약 10분간 사용할 수 있지만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데 무리 없는 시간이며 혼자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미리 모아두는 것이 좋다.

9.jpg
▲ 필드쟁을 위해 필요한 두 가지 아이템.

※ 평화의 깃털: 3분간 PK를 당하지 않도록 보호해 줍니다(하루 3번 사용 가능).
※ 참회의 십자가: 사용 시 30의 카오틱 수치가 감소합니다(하루 3번 사용 가능).

반대로 사냥터를 통제하는 혈맹원으로서는 전장 주화 교환소 ‘참회의 십자가’나 우정 포인트 상점의 ‘속죄의 십자가’를 미리 구매해두어야 한다. 카오가 오르지 않는 채집던전, 혈맹 전쟁과 다르게 필드 PK는 카오 수치를 막대하게 유발하는데 수치가 누적되어 페널티가 발생하면 전투력이 반으로 깎이기 때문이다. 모아둔 십자가를 사용하여 수치를 적절히 조절할 필요가 있다.

새로운 부적류 장비인 탈리스만의 재료인 비즈도 필드에서 드랍되기 때문에 앞으로 아덴 대륙 전투의 중심은 필드로 초점이 맞춰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 5차 준비: 기존 미확인 레시피, 결정체에서 UR 장신구 재료가 나온다!

장신구 UR 등급 출현도 유저들 사이에서 큰 이슈였다. 무려 9개월 만에 등장한 UR 등급 장신구 제작에는 ‘비즈’라는 전용 재료가 필요하며 엘븐 비즈, 나센 비즈처럼 장신구 종류마다 필요하다.

10.png
▲ 기존 미확인 레시피와 미확인 결정체에서 UR 등급 장신구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하게 살펴볼 점은 현재 보유 중인 미확인 레시피, 미확인 결정체를 업데이트 이후 사용하면 장신구 UR 레시피와 장신구 결정체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UR 등급 장신구 제작을 목표로 둔 유저라면 업데이트 전까지 가능한 많은 미확인 레시피, 결정체를 모아두는 것이 빠른 제작에 유리하다.


글: 김길주(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24
26
11
3
1
2
  • 댓글 57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57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