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20-11-11 16:38:11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명예의 대전장, 매판 새로운 조합의 PvP를 맛본다!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실시간 5대5 PVP ‘명예의 대전장’이 업데이트됐다. ‘명예의 대전장’은 교차 선택과 밴 시스템을 통해 매판 다른 클래스를 선택하게 되고 색다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자. 



■ 한 층 더 진화한 PvP, ‘명예의 대전장’이란?

‘명예의 대전장’은 기본적으로 ‘명예의 전장’ 규칙을 따르지만 색다른 요소가 추가되어 한층 더 강한 흥미를 부여한다. 5대5로 PvP 인원이 확장된 것은 물론 교차 선택과 3개의 클래스가 무작위로 금지되는 밴 시스템이 추가되어 매판 다른 조합을 기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자신이 원하는 클래스가 금지되거나 다른 유저가 먼저 선택했을 경우 강제로 다른 직업을 사용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여러 클래스를 사용하게 되어 새로운 재미를 찾을 수 있다.

▲ ‘명예의 대전장’은 다양한 클래스를 선택하여 5대 5로 맞붙는 실시간 PvP 콘텐츠다.

‘명예의 대전장’은 매주 월요일, 수요일 22시부터 23시까지 1시간 동안 전서버 매칭으로 진행된다. 최대 5인까지 파티를 미리 구성하여 전장에 입장할 수 있으며 횟수 제한 없이 시간 내 자유롭게 입장 가능하다.

전투는 입장 후 5초 카운트다운 이후 5분 동안 진행되며 적 처치 시 1점의 점수를 획득하고 15점을 먼저 달성하면 승리한다. 명예의 전장과 마찬가지로 상대팀을 모두 몰살하면 전멸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다. 

▲ 매주 월요일, 수요일 22시부터 23시까지 ‘명예의 대전장’에 입장할 수 있다.



■ 매판 새로운 조합을 기대하게 하는 ‘교차 선택’ 시스템!

‘명예의 대전장’ 매칭이 완료되면 3개의 클래스가 무작위로 금지된다. 이후 블루팀부터 원하는 클래스를 1개 선택하고 레드팀이 이어서 2개를 가져오는 교차 선택 방식으로 진행된다(선택 순서 → 2, 3  4, 5  6, 7 → 8, 9 → 10). 평균 점수가 더 높은 팀이 레드팀으로 배정되기 때문에 블루팀이 먼저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금지된 클래스 혹은 다른 유저가 이미 선택한 클래스는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선호 클래스’를 등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클래스를 선택한 후 하단의 ‘선호 클래스 등록’ 버튼을 누르면 아군에게 공개되어 직업이 겹치는 일을 줄일 수 있다.

▲ 매칭 완료 후 3개의 클래스가 무작위로 금지되며 ‘선호 클래스’ 등록으로 원하는 직업을 팀원에게 알릴 수 있다.

▲ 클래스 선택은 교차 방식으로 진행되며 아군이나 적팀이 선점한 클래스는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다.
(팀 선택 순서 → 2, 3  4, 5  6, 7 → 8, 9 → 10

클래스 선택이 완료되면 스킬 설정, 배틀 마스터리, 자동 전투 설정을 진행하는 대기 시간이 주어진다. 이때 팀원끼리 자신의 클래스를 서로 바꿀 수 있으므로 인기 클래스를 먼저 선점한 후 교환하여 조합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단, 팀원 간 클래스 교환은 한 번만 가능하며 다시 되돌릴 수 없다.

▲ 교차 선택이 끝나면 팀원 간 클래스 교환이 가능하며 교환 후 취소할 수는 없다.



■ 전투력에 따라 결정되는 선택 순서, 하위 픽의 ‘서포트’가 중요하다!

‘명예의 대전장’ 클래스 선택은 팀 내 전투력 순서로 진행하게 된다. 따라서 자신이 1~3 번째 순서라면 딜러를 선택해서 킬 점수를 획득해야 하고 4~5 번째 순서라면 힐러를 선택하자. 전투력 차이로 큰 피해를 줄 수 없을 경우 아군의 상위 딜러들을 지원해야 승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클래스 선택 시 팀원 간 1회 직업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PvP에 유리한 클래스를 먼저 가져오는 것이 유리하다. 참고로 회복 스킬을 사용하는 클래스가 제한적이므로 힐러인 ‘에바스 세인트’(엘프), ‘마스터 세이지’(드워프), ‘카디날’(휴먼), ‘실리엔 세인트’(다크 엘프)를 선점하는 것이 좋다.

▲ 교차 선택은 팀 내 전투력 순으로 진행되므로 상위 픽은 킬 점수 획득에 유리한 딜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힐러 클래스 일부가 금지되고 아군과 상대 팀이 모두 힐러를 가져간 상황이라면 하위 픽은 탱커나 버퍼를 선택하도록 하자. 딜러들이 전투에 집중하는 동안 매시간 등장하는 ‘버프’를 체크하여 획득하고 상태 이상기 연계 혹은 액티브 버프 스킬을 활용하여 팀을 서포트할 수 있다.

커는 생존력이 뛰어난 ‘이터널 가디언’과 상태 이상기 스킬 연계가 강력한 ‘워 슬레이어’ 등이 있으며 팀원들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버퍼로는 ‘소드 뮤즈’, ‘스펙트럴 댄서’ 등이 있다.

▲ 상대적으로 전투력이 약한 4~5픽은 서포터 클래스를 선택하여 딜러를 지원하자.
- 힐러 클래스: ‘에바스 세인트’, ‘마스터 세이지’, ‘카디날’, ‘실리엔 세인트’



■ 공격 or 생존, 자신의 포지션에 맞는 ‘배틀마스터리’를 설정하자

명예의 대전장 전용 ‘배틀마스터리’는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5개로 간소화됐다. 첫 번째 마스터리는 상대 팀에 ‘물리 딜러’가 많다면 물리 방어력을, ‘메이지’가 많다면 마법 방어력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 자신의 포지션에 맞게 배틀마스터리를 설정하면 전장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딜러들은 공격적인 항목에 투자하고 서포터들은 생존력과 회복 효과를 높이는 항목에 포인트를 투자하자. 설정을 끝낸 모든 인원이 준비 완료 버튼을 누르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경기를 시작할 수 있다.

▲ 자신의 포지션에 맞게 공격형 또는 생존형 배틀마스터리를 설정하면 전장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전장의 핵심은 ‘중앙 버프’의 중첩 효과와 ‘부쉬’ 활용!

전투의 핵심은 ‘중앙 버프’의 획득이다. 경기가 시작되면 화면 상단에 버프 카운트가 공개되고 0초가 되면 맵 중앙에 ‘전사의 기백’ 버프가 등장한다. ‘전사의 기백’은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스택당 10%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획득할 때마다 중첩되기 때문에 승패를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 ‘중앙 버프’는 중앙 상단, 7시와 1시 버프는 화면 우측에서 등장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중앙 버프’는 중첩되기 때문에 승패에 큰 영향을 준다.

1시 레드팀 지역에는 일반 공격력을 강화하는 ‘분노’ 버프가 등장하고 7시 블루팀 지역에는 일반 스킬을 강화하는 ‘침착’ 버프가 등장한다. 버프는 1분간 유지되며 팀 전체에게 효과가 발동한다. 전장에선 혼란한 상황이 계속되므로 서포터들은 시간을 체크하여 해당 지역의 버프를 계속해서 획득할 수 있도록 하자.

▲ 7시 ‘침착’ 버프는 일반 스킬 강화, 1시 ‘분노’ 버프는 일반 공격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HP와 MP를 회복시켜주는 적십자 모양의 버프도 등장한다. ‘명예의 전장’보다 등장 빈도 수가 많고 맵 곳곳에 등장하기 때문에 물약을 사용할 수 없는 전장에서 전투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기존 명예의 전장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오브젝트 ‘부쉬(덤불)’는 캐릭터를 숨겨주는 역할을 한다. 부쉬를 활용하면 다가오는 적을 기습하여 스킬 명중률을 높이고 파티원과 함께 상태 이상기 연계를 하는 등의 효과적인 전투를 할 수 있다.

▲ HP와 MP를 회복시켜주는 버프는 맵 곳곳에서 등장한다.

▲ 부쉬(덤불)는 캐릭터를 숨겨주며 기습 플레이로 활용하여 스킬 명중률을 높일 수 있다.



■ 사용가능한 ‘버프’와 ‘탈주 페널티’를 알아보자!

’명예의 대전장’에선 모든 종류의 물약 및 정령탄을 사용할 수 없다. 여기에는 명예의 전장 전용 ‘블루베리맛 사자 젤리’와 ‘혈맹 스킬’ 또한 해당된다.

현재 확인된 적용 가능 버프는 ‘마그나딘’ 버프, ‘마그나딘 동상’ 버프, ‘아지트 만찬’, ‘혈맹 버프’ 등이다. 사용 가능한 버프는 되도록 활성화한 상태로 입장하여 전투력 보너스를 받도록 하자.

▲ 명예의 전장 전용 ‘블루베리맛 사자 젤리’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물약과 정령탄은 전장에서 사용할 수 없다.

▲ ‘마그나딘’ 버프, ‘마그나딘 동상’ 버프, ‘아지트 만찬’, ‘혈맹 버프’는 사용 가능!

매칭 완료 후 대기 화면에서 이탈한 캐릭터는 탈주 페널티가 적용된다. 탈주 페널티는 최대 4회까지 누적되며 부여된 횟수에 따라 일정 시간 명예의 대전장에 입장할 수 없다. 접속이 끊긴 경우에는 2분 내 재접속이 가능하며 접속하지 못했을 경우 탈주로 간주하여 로그아웃 처리된다. 로그아웃되면 패배 처리되고 패배 보상 또한 지급되지 않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대기 화면 중 이탈한 유저는 ‘탈주 페널티’가 적용되며 일정 시간 명예의 대전장에 입장할 수 없다.



■ ‘레전드 등급’에 도전하여 운명의 보상을 맞이하라!

명예의 대전장은 ‘브론즈’부터 ‘레전드’까지 총 8개의 리그 단계가 존재하며 승률을 기반으로 점수가 분배된다. 정규 시즌 최초 진행 시 플레이어의 전투력에 따라 매칭이 진행되고 5번의 배치 고사를 통해 최초 리그를 배정받는다.

리그 등급이 상승할수록 승리 보상도 증가한다. 최고 등급인 ‘레전드’를 달성할 경우 시즌 보상으로 ‘기념 징표: 대전장 명예 투사’, 그린다이아 2천 개, 운명의 주화 500개, 대전장 아데나 상자 8개, 혈맹 주화 1천 개, 초월의 기운 3백 개, 연금술의 서 - SR등급 초월의 돌 3개가 주어진다.

▲ 리그 등급은 ‘브론즈’부터 ‘레전드’까지 존재하며 일주일에 최소 3판을 진행해야 등급이 유지된다.

등급은 일주일 동안 최소 3판을 진행해야 유지되며 최소 유지 조건을 달성하지 않을 경우 등급이 하락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 4시에 지난 일주일간 경기 기록에 따라 페널티가 적용된다.

추가로 승급하자마자 패배하여 강등되는 것을 막기 위해 ‘강등 보호 시스템’이 존재한다. 상위 리그 승급 시 보호 판수가 적용되고 패배 시 리그 강등은 되지 않으나 점수는 하락한다. 적용 상태에서 추가 상위 리그 승급 성공 시 기존의 보호 판수는 리셋되고 새로운 리그의 보호 판수가 적용된다.

▲ 주 1회 획득 가능한 ‘운명의 주화’는 등급이 상승할수록 획득 제한 수가 늘어나게 된다.

▲ 주간 보상인 ‘명예의 대전장 보상 상자’는 오픈 시 ‘대전장 명예점수 물약’을 획득할 수 있다.

명예의 대전장 플레이 보상인 ‘운명의 주화’로 ‘운명의 주화 교환소’를 이용할 수 있다. 운명의 주화는 주간 획득량이 제한되어 있으며 리그 등급이 상승할수록 획득 제한량이 확장된다. 주간 보상인 ‘명예의 대전장 보상 상자’에서는 자유 요새전에서 획득할 수 있던 아데나 상자, 영웅의 전리품 상자, 명예점수 물약을 획득할 수 있다.

‘운명의 주화 교환소’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신규 희귀 탑승펫 ‘라이노’ 소환석 조각이다. ‘라이노’는 명예의 대전장 업적 보상을 통해서도 소환할 수 있지만 초월을 위해서 미리 교환소에서 소환석 조각을 확보해둬야 한다.

이 밖에 신규 레어 스킬 재료 ‘페이지:서클 오브 둠’과 고대의 전장에서 획득할 수 있던 ‘제피로크 소환석’, ‘고대의 전장 아티팩트 소환상자’ 등을 교환 획득할 수 있다. 추후 정규 시즌에 돌입하면 운명의 교환소 전용 아가시온이 추가될 예정이며 프리 시즌은 12월 2일까지 진행된다.

▲ 운명의 주화 교환소에서 신규 탑승펫 ‘라이노’와 신규 레어 스킬 ‘서클 오브 둠’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 신규 희귀 탑승펫 ‘라이노’는 명예의 대전장 ‘업적 보상’을 통해서도 쉽게 획득할 수 있다.



■ ‘명예의 대전장’, 금껏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PvP를 경험해보자!

‘자유 요새전’은 다양한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음에도 전투에 유리한 특정 인기 직업이 주로 활용됐다. 또한 동일한 전투력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킬 점수를 획득하기 어렵고 진행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발생했다.

하지만 ‘명예의 대전장’은 밴 시스템과 클래스 중복이 불가능한 교차 선택을 도입하여 매판 새로운 조합을 구성하도록 만들었다. 전투는 자신의 전투력을 기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본래 캐릭터의 성장이 반영된 다른 클래스로 높은 만족도의 PvP를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전투력이 낮은 유저 또한 도망만 다니던 ‘명예의 전장’과 다르게 자신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힐러, 탱커, 버퍼로 클래스를 바꿔 딜러들을 지원하고 등장 빈도수가 높은 지역 버프를 시간에 맞춰 획득하면서 팀에 공헌할 수 있다.

‘명예의 대전장’은 새로운 PvP 시스템 도입으로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지만 여러 대기 시간으로 많은 판 수를 플레이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유저를 확인할 수 있었다. 10명의 인원이 모두 준비 완료를 누르면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준비가 끝나면 완료 버튼을 눌러 입장 시간을 단축하도록 하자.

▲ 명예의 대전장은 ‘저투력’ 유저도 다양한 클래스를 활용하여 서포트 역할을 충분히 수행해낼 수 있다.

▲ 준비가 끝났다면 잊지 말고 ‘준비 완료’ 버튼을 눌러 입장 시간을 단축하도록 하자.


김길주 기자(kgj@smartnow.co.kr)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88
39
21
7
2
0
  • 댓글 152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52건 | 1/4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4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