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서진수
  • 서진수 등록일(수정) : 2019-03-12 16:46:43
  • [모바일] [취재] 신작 한가득~ ‘넥슨 스페셜 데이’ 상반기 라인업 쏟아내다!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넥슨 스페셜 데이_행사장 전경.jpg


넥슨이 그간 숨겨뒀던 신작들이 '넥슨 스페셜 데이'를 통해 오늘(3월 12일) 한꺼번에 쏟아졌다. 오늘 행사에서는 넥슨의 새로운 IP와 올해 상반기 국내 시장과 글로벌 마켓에 출시될 모바일 게임들이 공개됐다.

넥슨 김현 부사장의 ‘지금의 넥슨을 만든 게임들과 앞으로의 넥슨을 만들 게임들을 이 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넥슨의 도전적인 행보에 대해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는 이야기와 함께 넥슨 스페셜 데이가 시작됐다.




넥슨 스페셜 데이_넥슨 박재민 본부장.jpg
▲ 넥슨 박재민 본부장이 넥슨이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들의 성과를 발표했다


넥슨 박재민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신규 게임 소개에 앞서 현재 넥슨이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들의 성과를 발표했다. 메이플스토리M, 다크어벤저3, 엑스의 글로벌 성과, 로컬라이징 작업으로 인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출시한 스피릿위시, 런닝맨 히어로즈, 런웨이스토리에 대한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넥슨의 기대작인 하이엔드 RPG ‘트라하’부터 리니지2 캐릭터 원화가인 정준호 대표의 ‘린: 더 라이트브링어’, 사전예약 중인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등 다양한 게임들의 출시일과 세부 콘텐츠를 소개했다.


DSC04408.JPG

DSC04412.JPG

DSC04419.JPG
▲ 글로벌 원빌드로 서비스될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그리고 지스타 2018 당시 퍼블리싱 계약 소식이 알려지며, 이슈가 됐던 스퀘어에닉스의 ‘시노엘리스’, 스튜디오42의 신작 ‘고질라 디펜스 포스’, 슈퍼애시드의 액션 RPG ‘마기아: 카르마 사가’까지 미공개 신작 소식도 공개돼 상반기 라인업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

‘시노엘리스’는 니어오토마타의 요코오 타로가 원작과 감독을 맡아 이슈가 됐고 일본 출시 당시 유저들이 몰려들어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지금도 일본에서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신규 게임 발표와 함께 야생의 땅: 듀랑고, 오버히트, 메이플스토리M의 글로벌 진출 소식도 알려졌다. 야생의 땅: 듀랑고와 오버히트는 글로벌 진출을 위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에 들어가고 메이플스토리M은 4월 일본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시노앨리스 대표 이미지.jpg
▲ 일본 매출 최상위권에 위치한 ‘시노엘리스’가 한국에 출시된다.





넥슨 스페셜 데이_QA_왼쪽부터 넥슨 서용석 부본부장, 정우용 디렉터, 나승균 실장.jpg


상반기 출시 게임에 대한 소개가 종료되고 넥슨 모바일 사업본부 서용석 부본부장, 나승균 실장,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의 정우용 디렉터와 함께 Q&A 시간을 가졌다.


Q. 런닝맨 히어로즈가 인기 순위에 비해 매출이 안 나오고 있다. 이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서용석 넥슨 모바일 사업부본부장(이하 서): 런닝맨 히어로즈는 다양한 연령층을 노리고 있다. 모든 타이틀이 높은 매출을 기록하면 좋겠지만, 연령층 다변화를 위한 타이틀인 만큼 BM적으로 욕심을 내진 않은 타이틀이다.


Q. 넥슨 안팎에서 많은 일이 있는데 외부 개발 게임 조달 같은 문제는 없는지?

서: 지금은 작년 지스타때 약속했던 것들을 지켜나가는 단계다. 조바심을 낸다거나 타이틀을 당겨서 내는 것이 아니라 타이틀들의 전략성에 맞춰서 진행하는 것이다. 다양한 타이틀로 유저들에게 다가겠다는 다짐을 이뤄나가는 것이다.


Q. 오늘 공개된 게임들이 고전 아이피나 고전 향수를 느낄 수 있는 IP가 많은데 의도한 것인지?

서: 마기아와 크아M가 메인이다 보니 그렇게 느끼셨을 수도 있는데 고전 감성을 담은 라인업도 준비 중이고 트라하 같은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하반기 라인업과 지스타에 공개했던 게임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양한 유저를 노리기 위한 것이다.


DSC04430.JPG
▲ 추억을 되살릴 횡스크롤 액션 RPG ‘마기아: 카르마 사가’


Q. 페리아 연대기 같은 장기 프로젝트의 소식을 알려줄 수 있는지?

: 페리아 연대기처럼 장기 프로젝트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페리아 연대기나 PC, 콘솔 타이틀도 스페셜 데이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환경적인 요소와 상관없이 개발, 퍼블리싱은 진행 중이다.


Q. 모바일과 콘솔 중 어디 쪽에 치중하고 있는지

서: 몇몇 채널을 통해 공개된 타이틀들은 이미 개발 중이며, 준비되면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겠다.


Q. 마기아: 카르마 사가 공개 후 1년이 지났다. 게임에 대해서 좀 더 설명해주실 수 있는지?

나승균 넥슨 모바일 사업실장(이하 나): 작년 NDC에서 처음 공개 후 1년 만에 이렇게 공개하게 됐다. 처음엔 국내 유저를 타겟으로 개발했지만, 개발하면서 글로벌 유저들에게 통할만 한 콘텐츠를 준비하다 보니 개발 기간이 늘어났다. 소프트 런칭을 통해 얻은 정보를 통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Q. 바람의 나라: 연이 세로 버전만 지원하는 것 같은데 가로 버전은 지원할 계획이 있는지? 그 외에 출시 초기 맵은 얼마나 공개되는지?

서: 질문에 대해 많이 공감하고 있다. 바람의 나라:연에 대해서는 행사를 따로 준비할 예정이다. 개발에 없던 스펙까지 고려해서 추가 개발을 진행 중이니 꼭 다시 한번 질문해주시면 속 시원하게 이야기해드리겠다.


바람의나라 연 대표 이미지.png
▲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기대되는 ‘바람의 나라:연’


Q. 출시 일정이 상반기 라인업만 해도 10개 이상 되는데 출시 일정이 빡빡할 것 같다.

서: 2, 3월 런칭한 게임이 5개이고 이후 출시할 게임까지 7개인데 그렇게 촉박하게 출시한다고 느끼시지 않으셨을 것이다. 장르나 유저 겹침이 없는 타이틀로 해당 게임을 즐기면서 다른 게임도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고 별도의 권역이 겹치지 않도록 출시하고 있다. 최대한 카니발 라이징과 유저 타격이 없도록 준비 중이다.


Q. 듀랑고가 글로벌 진출하게 되는데 현지화를 잘한다고 했는데 듀랑고의 글로벌 버전은 어떤 방식으로 현지화가 진행되는지?

서: 듀랑고가 너무나 큰 사랑을 받았고 세컨드웨이브까지 업데이트하면서 많은 변화를 겪었다. 소프트런칭을 통해 많은 정보를 파악하고 유저들을 좀 더 파악할 게임이다.


Q. 클래식 IP인데 넥슨 IP가 모바일로 나왔을 때 성공사례가 적다. 크아M에 대해서 내부적 기대가 있을 것 같은데?

정우용 디렉터: 크아M 같은 경우엔 발표때 말씀드린 것처럼 넥슨의 기대작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전 작품들이 부족했다는 것에 대해서는 겸허하게 받아드리겠다. 이 게임은 과거에 있는 게임들 가져왔다기보단 현재 상황에 맞춰서 게임을 강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했다.

크아가 템포가 빠른 게임이었는데 모바일 디바이스의 한계 때문에 그 같은 스피디함을 느낄 순 없겠지만, 슈퍼 스킬이나 정수 시스템을 통해 이런 부분을 보완하려고 노력 중이다. 특별한 마케팅 전략보다는 게임을 진솔하게 만드는 것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Q. 바람의 나라: 연 아래 보니까 마이크가 있는데 크아와 바람의 나라 연이 음성지원을 하는지?

정: 크아는 음성지원을 하지않을 예정이며, 고려 중이다.

서: 바람의 나라:연은 PPT 자료에서 최대한 많이 보여드리지 않기 위해 많은 것을 가렸는데 기사분들이라 날카롭게 캐치하신 것 같다. 바람의 나라: 연에 대해서는 별도의 장소에서 따로 발표하도록 하겠다.


Q. 크아 원작에서 가장 살리고 싶은 부분은 무엇인지? 목표가 있다면?

정: 원작에서는 PC 한 대에서 두 명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었다. 형제, 연인들과 함께할 수 있는 게임이다. 누군가 같이 하는 것이 중요한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기본 모드가 2:2인 이유도 그런 것과 연관이 있다. 사람과 사람이 놀이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됐으면 좋겠다.

큰 목표는 없지만, 이 게임을 통해서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놀이기구 같은 게임으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


넥슨 스페셜 데이_넥슨 정우용 디렉터.jpg
▲ 정우용 디렉터는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이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게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Q. 오늘 라인업을 보면 다양한 연령층에 대응하고 있는데 성인을 위한 게임은 없는 것 같다.

서: 넥슨의 가족적인 게임을 서비스한다는 이미지를 가지게 되셨을 수 있다. 먼저 스피릿위시는 그래픽은 다소 어린 유저들을 노리고 있는 것 같지만, 성인 유저가 많았다. 그리고 앞서 소개한 트라하의 경우도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크아도 어린 유저들이 즐길 것이라 생각하시겠지만, 예전에 즐겼던 유저들이 이제는 누군가의 아빠나 엄마가 됐다. 이렇게 다양한 연령층이 저마다 추억을 가지고 즐길 수 있고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Q. 대표가 바뀐 이후로 다양한 연령층을 노리는 게임을 내놓았는데 평가를 해본다면?

서: 이제 예열이 끝나고 지금부터 달려나가는 시기라고 생각한다. 히트 이후 속도를 냈다가 멈추는 시간이 있었다. 지난 1~2년은 노하우를 모으는 시기로 조바심을 가지지 않고 준비하는 시기였다. 2019년에는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시기가 왔다고 생각한다.


Q. 마기아의 경우 모바일 횡 스크롤 게임을 지향하고 있는데 성공 사례가 없었다. 마기아의 시장 타겟이 있다면?

나: 많은 매출을 달성할 수 없는 장르의 게임은 맞지만, 커뮤니티 길드 등 전략적인 요소를 담은 땅따먹기 류 콘텐츠를 통해 길드 간 경쟁을 유도하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길드 간 PVP 등 다양한 경쟁 요소를 넣어 아시아권 국가뿐만 아니라 웨스턴 국가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

서진수 기자(sjs@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40
32
18
11
3
2
  • 댓글 105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05건 | 1/3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