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단톡방 홍보 및 외부링크 금지

인계 무투장 공략(초보부터 고수가 되기까지)   

  • 5.0
  • 4
  • 등록일 : 2018-03-11 14:38:26
  • 수정일 : 2018-03-13 22:13:15

I. 소개  

 


 

1. 인계 무투장이란

 

 나루티밋 블레이징에서의 PVP 컨텐츠입니다. 자신이 가진 캐릭들과 상대가 가진 캐릭들로 승부를 겨루게 됩니다.

 

 

2. 시작

 

 최대 6개의 캐릭으로 팀을 편성한 후 대전 시작을 누르게 되면 임의로 상대가 매칭이 됩니다. 보통 비슷한 계급으로 매칭이 되지만, 간혹 10계급이상 차이 나는 상대와도 매칭이 됩니다. 자신이 특상이라면 상급닌자와 자주 맞붙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상대와 연속하여 매칭되는 경우가 잦습니다.(복수 시스템?) 상대와 계급차이가 많이 날 경우에는 획득, 감소하는 포인트가 조정됩니다.

 

 

3. 특징

 

 1) 능력치 : 임무에서와는 다르게 캐릭터의 능력치가 조정이 됩니다. 캐릭터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로 공격력, 체력, 인술 및 오의 배수가 바뀝니다. 캐릭정보창에서 인계 무투장 능력치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민첩성 : 무투장에서만 적용되는 능력치입니다. 각자 고유한 민첩성 능력치를 갖고 있으며, 이것은 무투장에서 선타를 잡기 위해 사용되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3) 인술효과 : 인술,오의 시 발휘되는 부가적 효과가 변합니다. 대부분 블각캐릭이 그렇지만 그 외에도 몇 개의 캐릭들은 무투장에서 옵션이 변하기도 합니다. ex)블페 기술 나루토(일명 빡구토)의 인술 효과는 무투장에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4) 어빌리티 : 블각캐릭 한정으로 어빌리티의 옵션이 변합니다. 블각캐릭만의 특징입니다.

 

 5) 맵 : 무투장 전용 맵이 존재합니다. 각 계급마다 나오는 맵들이 정해져있으며, 둘 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그 계급의 맵이 나옵니다. ex)상닌(나) - 암부(상대) : 암부맵, 상닌 맵 둘 다 나올 수 있음

 

 6) 특수 지역 : 맵마다 독데미지 지역, 차크라 감소지역이 존재하며 특히 차크라 감소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7) 아이템 : 임무에서와 마찬가지로 필드에 랜덤으로 아이템이 등장하며, 아이템은 캐릭 차례를 보여주는 턴 바에서도 나타납니다. 따라서 아이템이 누구의 차례에 나타날지 예측 가능합니다. 차크라 회복 물약, 체력 회복 물약, 민첩 증가/감소, 공격력 증가/감소의 아이템이 등장하며 각각 3단계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나오는 크기는 랜덤이며, 시간이 지나게 되면 3단계까지 점점 커지게 됩니다.

 

  참고) 차크라 회복 물약
 (1)1단계 : 캐릭 차크라 1회복
 (2)2단계 : 캐릭 차크라 2회복
 (3)3단계 : 모든 캐릭 차크라 1회복


  참고) 민첩, 공격력 증가는 자신이 가진 모든 캐릭터, 감소는 상대방의 캐릭터에 적용됩니다.

 

 

4. 방식

 

 1) 민첩성을 바탕으로 1, 2, 3열 순서대로 캐릭터의 차례가 오며 그에 맞게 상대방을 공격하게 됩니다.

 

 2) 승리의 조건은 무조건 상대방의 캐릭터 3개를 쓰러뜨리는 것입니다. 임무에서와 달리 각각의 캐릭터의 체력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체력을 많이 깎아도 3개의 캐릭터가 먼저 쓰러지면 경기가 끝나게 됩니다.

 

 3) 상대의 차례포함 총 24턴 내에서 승부가 겨루어 지며, 24턴이 끝나도 3개 캐릭을 쓰러뜨리지 못할 경우, 남은 캐릭터의 쳬력의 합으로 승패가 결정됩니다.


 

 

 


II. 캐릭터 분석 

 

무투장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가 가장 중요하며 각각의 캐릭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아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게임을 하게 되면 모든 캐릭터를 다 써보는 데에 의미를 두는 편이라, 무과금 유저기에 계정 6개 이상으로 무투장에서 쓸만한 캐릭터는 모두 써보았습니다. 다만 풀어빌 캐릭을 써본 것은 많지 않기에 매우 주관적으로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1. 블각

 

 블페와 마찬가지로 블각캐릭도 정식 명칭은 블레이징 페스티벌로 등장하지만, 기존의 블페와 구분하기 위해 블각(블레이징- 각성)이라는 표현으로 불립니다. 무투장에 특성화 된 캐릭으로서, 무투장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캐릭들입니다.

 

 1) 특징

 

  (1) 기존의 캐릭터와는 다르게 6성의 만렙 캐릭터를 한 번 더 각성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6성캐릭은 임무용, 각성은 무투용으로 내놓은 것 같지만 각성 이전의 캐릭터 성능은 매우 허접하므로 쓰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무투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각성이 필수입니다.

 

  (2) 각성시 사용되는 재료는 곡옥으로서, 4성과 5성이 존재하며 고양이 할멈 은둔처 - 고양이 할멈 코인 상점 혹은 인계코인 상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3) 각성을 하게 되면 기존의 캐릭터 외관은 물론 섬네일도 바뀌며 능력치, 인술오의 자체(캐릭마다 다름)+배수, 부가 효과, 어빌리티가 변경됩니다. 꼬마시절 하시라마가 6성 각성시 성인이 되는 점, 나루토가 블레이징 각성시 구미옷이 입혀지는 등,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2) 분석

 

  모든 평가는 어빌을 고려한 것이므로, 캐릭마다 다르겠으나 노어빌일 경우에는 다소 능력이 떨어질 수 있음을 생각하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각 캐릭터별 주요 어빌리티는 아래를 참고하시고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헝앱 캐릭터 도감을 확인해주세요.

 

    (표 설명)

 

exx.jpg

 

 

 

 

g_naru.jpg
 
g_sasu.jpg
 
g_gara.jpg
 
g_lee.jpg
 
g_hina.jpg
 
g_neji.jpg
 
g_hasi.jpg
 
g_mada.jpg
 
g_haku.jpg
 
g_jabu.jpg
 
g_ino.jpg
 
g_saku.jpg
 
 




2. 블페

 

 블각보다는 비교적 떨어지는 성능을 갖고 있으나, 블페라는 타이틀답게 준수한 캐릭들도 많습니다. 블각캐릭이 여유롭지 않을 경우 사용하게 됩니다.

f_mada.jpg
 
f_kaka.jpg
 
f_pain.jpg
 
f_gibi.jpg
 
f_bbak.jpg
 
f_uta.jpg
 
f_killer.jpg
 
f_hasi.jpg
 
f_naru.jpg
 
f_saku.jpg
 
f_mina.jpg
 
f_gara.jpg

 

f_jibi.jpg

 
f_naga.jpg
 
f_sasu.jpg
 

 

 

 

 

3. 일반 소환

 

 블각, 블페 못지 않은 숨은 보석들이 많습니다. 한계돌파가 풀린 캐릭들이 많으며, 그 효과로 무투장에서도 쓸만한 스탯을 갖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에는 새로운 캐릭이 나오지 않는 추세이지만, 이미 나온, 아직 한돌이 풀리지 않은 캐릭들이 앞으로 한돌이 풀렸을 때가 기대됩니다. 무투장에서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계돌파가 필수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블각 캐릭이 부족한 초보분들을 위해서 쓸만하다고 생각하는 일반 소환 캐릭터 몇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i_a.jpg
 
i_ggoka.jpg
 
i_mams.jpg
 
i_tutona.jpg
 
i_yama.jpg
 
i_guy.jpg
 
i_saso.jpg
 
i_oono.jpg
 
i_tutosa.jpg
 
i_ches.jpg
 
i_hidan.jpg
 
i_ino.jpg
 
i_yeta.jpg
 
i_haku.jpg
 
i_gara.jpg
 
i_ggosu.jpg
 
i_mei.jpg
 
i_seonna.jpg
 
i_tobira.jpg
 
i_yongsu.jpg
 
i_jiku.jpg
 
i_jira.jpg
 
i_karin.jpg
 
i_kono.jpg
 
i_sika.jpg
 
 
 

 블각캐는 무투장에 특화된 캐릭이기에 성능이 월등하게 좋은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서 블페가 아닌 블각에 투자하는 사람도 많죠. 그렇지 못하다면, 그 자체로 대체하기는 힘들지만 보유하지 못한 캐릭터의 특성을 비교하여 원하시는 플레이 방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블각, 블페캐가 많으면 당연히 유리하겠지만, 갖고 있는 캐릭으로도 충분히 쓸만한 정도의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캐릭정도도 갖고 있지 않다면? 솔직히 무투장을 권하지 않습니다. 재미로만 하실거라면 상관없겠지만요

 

 

ads.jpg

 

(보유한 일반 소환 캐릭터를 활용해보자)

 

 





 

III. 덱의 편성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도, 이 글을 보시는 분도 이 부분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시판에는 많은 초보분들의 무투장 덱 편성에 관한 글들이 올라옵니다.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가 모두 천차만별에다가 정해진 방식도 없기 때문에 초보들이 덱을 편성하는 데에 어려움이 많았을 것입니다. 저는 덱을 어떻게 편성해나가야 할지 방향성을 제시해드리려고 합니다.

 

 

1. 각 캐릭터의 특징을 생각하자

 

1.체력 특화
2.공격력 특화
3.민첩성 특화
4.유틸성 특화

 

 이 캐릭들을 6칸의 덱에 어떻게 적용할지가 관건입니다. 어느 한쪽만 특화된 캐릭도 있지만 블각캐릭들은 대부분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사용하기에 따라 덱에서의 위치도 천차만별입니다.


 어느 한쪽만 몰려있다면 좋은 덱이 아닙니다. 민첩캐로만 구성할 경우 순삭되는 것을 볼 수 있고, 체력캐로만(피돼지) 구성할 경우 인술도 제대로 못써보고 죽어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적절한 조화가 필요합니다.

 

 

2. 콤보를 생각하자

 

 격투 게임을 생각해보시면 일련의 콤보가 존재합니다. 콤보를 어떻게 잘 넣느냐가 승패를 좌우하지요. 무투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출전하는 캐릭들이 콤보를 잘 낼 수 있느냐가 관건이며 반대로 상대의 콤보를 잘 끊어내는 것도 역시 중요합니다.

  무투장은 임무와는 다르게 차크라 칸에 관계없이 3차크라로 시작합니다. 그렇기에 첫턴에 차크라 1개가 수급되어 4차크라 캐릭은 바로 인술이 가능하지만, 5차크라 캐릭은 인술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5차크라 캐릭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슈퍼콤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며 6차크라는 연속 슈콤을 활용해야 합니다.
 
  1) 정방향 전략 : 턴의 순서대로 슈콤을 쌓아가는 방식입니다.
   - 장점 : 빠른 차크라 수급 가능
   - 단점 : 5~6차크라 캐릭터의 생존율 감소

  (예시1)1.jpg

  • 록리 슈콤 양루토(5어빌) 인술가능

 

 (예시2)2.jpg

  • 사스케 슈콤(+2캐릭) 카카시 + 양루토(5어빌) 둘 다 인술가능

(예시3)3.jpg

  • 록리 슈콤 사스케 슈콤(+2캐릭) 오비토 인술 가능
  • 오비토가 인술을 쓰기위해서는 그만큼 생존이 중요합니다.

 


  2) 역방향 전략 : 민첩의 차이를 이용하여 역순에 수급하는 방식입니다.
   - 장점 : 극초반에 경기 흐름 바꿀 수 있음
   - 단점 : 차크라 회복 불능, 강제교환, 차크라 감소지역으로 이동 등에 취약

 (예시1)4.jpg

  • 가아라의 선턴& 록리 슈콤 곧바로 오비토 인술 가능
  • 상대가 웬만하면 선턴을 가져가므로 오비토, 가아라 방어에 취약

 

 (비교)5.jpg
  • 차이점을 아시겠나요? 바로 오비토의 인술 시점의 차이입니다. 뭐가 더 낫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판단하기 나름입니다.

 

(예시2)6.jpg

  • 록리 슈콤 히나타 선턴&사스케 슈콤 나가토 오의 가능


  3) 우타카타 활용 : 우타카타는 슬립 상대에게 10배의 데미지를 넣게 되는데 이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예시)7.jpg

 

 

 

 

3. 콤보를 위한 맵에서의 위치를 고려해 보자

 

  맵에 따라 유동적이기 때문에 2캐릭 이상 인술을 넣어야 하는 블각스케나 음스케 같은 경우 상대가 떨어져 있으면 슈콤을 넣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넉백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시)8.jpg

  • 상대방이 캐릭간 거리를 떨어뜨릴 경우 록리의 긴 넉백으로 사스케가 슈콤을 낼 수 있는 곳으로 공격
  • 처음에 누구에게 인술을 걸지에 대한 판단이 빨라야 함
  • 록리와 사스케의 순서에 따라 진행이 달라질 수 있음


 

4. 어느 시기에 유틸효과를 줄 지 생각하자

 

 특히 블각캐릭터 같은 경우 각자의 독특한 유틸이 있는데 이것을 어떤 타이밍에 적용할지 생각해보면서 덱을 구성해야 합니다.

 

(예시1)9.jpg

  • 상대의 콤보를 확실히 끊어낼 수 있는 마다라의 강제교환을 활용합니다. 극초반에 상대의 흐름을 끊어내면 경기의 흐름을 자신에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예시2)10.jpg

  • 일찍이 상대방의 차크라 회복을 끊어내는 전략입니다. 히나타 또는 사스케로 상대방의 차크라를 봉쇄하여 원하는 전략을 구사하지 못하게 합니다.

 

(예시3)11.jpg

  • 슈콤을 통해 5차크라인 가아라를 첫턴에 인술사용하게 하는 전략으로, 상대방의 캐릭을 교환불능으로 만드는 전략입니다.

 

(예시4)12.jpg

  • 위와 비슷한 전략으로서 풀어빌이 아닌 사쿠라의 5차크라를 슈콤으로 채운 후, 상대방의 차크라를 감소시키는 전략입니다.

 

 

5. 뎀감과 회피는 적극 활용하자

 

 버디 회피가 있다면 슈콤을 받는 것을 제외한다면 굳이 전열에 둘 필요가 없습니다. 데미지 감소와 회피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인술을 쓰는 것을 주저하도록 만듭니다.

 

(예시1)13.jpg

  • 극강의 회피. 오비토를 공격하는데 주저하기 때문에 슈콤으로 첫턴에 인술사용이 가능

 

(예시2)14.jpg

  • 회피에 성공한다면 빠른 민첩으로 순식간에 턴이 돌아와 카카시의 인술을 사용 가능

 

(예시3)15.jpg

  • 나가토가 풀어빌일 경우, 연속 슈콤이 가능하다면 오의 사용이 수월함
  • 상대방이라면 차크라 회불을 활용해야 하며, 가능하다면 강제 교환을 쓰는 것이 좋음

 

(예시4)16.jpg

  • 위에서 봤던 것에 적용 : 오비토의 생존율을 높여 인술 사용 가능성을 높임
  • 오비토가 차크라 불능 혹은 사망시, 후열의 4차크라 캐릭으로 인술 가능

 

 

6. 양동 작전을 노려보자

 

 보통 플레이 하다 보면 이 시점에서 어느 캐릭을 노려야 한다는 것이 대체로 보이지만, 그 선택을 고민하게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예시1)17.jpg

  • 앞서 위에서 본 것처럼 상대는 강력한 딜을 가진 두 캐릭 중 하나를 선택 고민 할 수 밖에 없음 대체로 먼저 오는 캐릭터를 노리는 것이 대부분이나, 버디 회피가 있다면? 망설여 질 수밖에 없음

 

(예시2)18.jpg

  • 록리 슈콤 (이후 네지보다 하쿠가 선턴을 잡게 됨)
  • 이렇게 되는 상황에서 상대는 하쿠를 먼저 처리할지, 사스케 슈콤 → 오의 네지를 저지할지 고민하게 됨. 네지 오의가 4만이 넘기 때문에 대부분 한방이므로 네지를 노리는 것이 합리적이겠지만 버디 회피로 망설일 수밖에 없음

 


7. 백업을 염두하자

 

 차크라 회복 불능이나 강제교환을 당할 시 후열에 있는 캐릭터가 아무것도 못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5~6차크라의 캐릭터는 신중히 덱을 짜야하며 가급적 같은 행에 두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예시1)19.jpg

  • 슈콤을 통해 양루의 인술을 바로 쓰려 했지만 상대의 차크라 회불에 걸렸다면?
  • 후열에 있는 오비토 또한 5차크라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못하고 소중한 1턴을 날리게 됨

 

(예시2)20.jpg

  • 상대가 음스케를 제거해도 사스케의 슈콤이 바로 가능하므로 연속 슈콤이 가능

 


8. 공명을 살펴보자

 

 겉으로 드러나는 스탯이 아니기에 공명이 무시되는 경우가 많지만, 공명의 효과가 생각보다 큽니다. 각 캐릭터마다 공격력 증가, 데미지 감소, 회피율 상승 등 중요한 스탯 상승이 있으므로 각 캐릭터의 인술범위와 소속을 잘 분배해야 합니다.

 

(예시1)21.jpg

  • 상대 네지가 록리에게 인술을 쓸 경우, 약 25700의 딜 → 록리의 체력 약 28800, 따라서 3000정도의 피가 남으므로 범위 내 상대캐릭이 있다면 추가 평타로 사망할 가능성 높음
  • 나뭇잎 공명을 받게되면 체력 속성 뎀감 20% 적용 → 약 20500의 딜 따라서 8000이 넘는 피로 살 수 있는 가능성 높음

 

(예시2)22.jpg

  • 우치하 공명을 받으면 마다라의 회피율이 15% 상승

 


9. 탱커를 써보자

 

 나가토, 이노 정도를 제외하고는 블각, 블페 캐릭 중에 피돼지는 없습니다. 캐릭이 부족하다면 일반 캐릭인 히단, 야마토, 이노, 카린, 사소리, 체스케 등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피돼지들은 민첩성이 매우 낮은 특징을 가지므로 전열보다는 후열에 두었다가 후반에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민첩 높은 캐릭이 유리한 것은 사실

 

 블각 캐릭이 대부분 민첩이 높고 체력도 준수합니다. 무투장은 더 많은 턴을 가지고 상대를 공략할수록 유리합니다. 먼저 공격함으로 인해 상대가 인술을 쓰기 전에 죽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높은 민첩에 공격과 체력을 가진 히나타가 무서운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11. 속성을 잘 분배하자

 

 특정 속성에 치중해 있는 경우, 역속이 많은 상대를 만나면 이기기 쉽지 않습니다. 물론 반대로 유리한 속성을 만나면 쉽게 이기겠지만, 골고루 분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확실히 역속이 없는 지능, 용기 속성이 다른 속성에 비해 약간의 유리한 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12. 시선을 빼앗자

 

 제가 쓰던 덱 중에 네지를 두 번째 전열에 두어 오의를 노리는 덱이 있습니다. 네지는 피돼지가 아니기 때문에, 차크라가 모여질수록 상대방의 시선을 잡게 되어있고, 다른 나머지 캐릭들이 자유롭게 활약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오의까지 가면 좋고, 아니면 말고 작전이었습니다. 이처럼 상대의 시선을 잡게 되면 순간적으로 다른 캐릭에 무감각해지기 때문에 이것을 미끼로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13. 환작은 필수

 

 공격력 100, 체력 300, 민첩 30을 올려주는 환작은 필수입니다. 초보분들이 작은 이 수치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상대방 실피를 남기고 죽이지 못하면 그때서야 아... 하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민첩환은 닌로상점에서 시즌별로 10개, 그리고 무투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꾸준히 무투장을 즐기실 거라면 캐릭보다 민첩환에 투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마찬가지로 환작 뿐만 아니라 한돌가능 캐릭이라면 한돌은 필수입니다. 한돌 전후의 공,체,민은 차이가 너무 큽니다.

 


14. 자신만의 덱을 구성해보자

 

 위의 모든 상황과 자신이 갖고 있는 캐릭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덱을 꾸려보세요. 여러 가지 덱을 짜보고 이것저것 써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 그대로 예시일 뿐입니다. 위에 나온 캐릭이 없다고 해도 비슷한 특징의 캐릭으로 맞춰보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정해진 답은 없으며 완벽한 덱도 없습니다. 상대방에 따라서 유리할 수도, 불리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승률을 높이는 방향으로 맞춰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제가 모르는 부분 역시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콤보를 연구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자신만의 덱을 꾸려보세요.


 

 

 


 Iv. 플레이 전략  

 

 개인적인 경험상 승리하기 위한 조건은 캐릭>어빌>운>전략 이라고 생각합니다. 캐릭과 어빌수가 비슷하다면 승패는 운에 의해 결정됩니다. 여기서의 운은 인술 효과의 확률, 차크라 감소지역 비대칭, 크리티컬, 회피, 동일민첩시 선타 뿐만 아니라 매칭 상대까지 전부 운이라 생각합니다. 교환 불능이 걸리느냐 마느냐 하나로 승패가 갈리는게 무투장입니다. 캐릭이 상향평준화 된 요즘 무투장의 승패는 마치 가위바위보 같이 운으로 좌우되는 경향이 큽니다.

 

 하지만 이는 무투장을 잘 이해하고 있는 상급자들에 해당합니다. 초보자들은 전략적으로 잘 모르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이길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엉뚱한 타겟을 노리거나, 포지셔닝을 하는 등 아쉬운 플레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많이 플레이 해보면 누구나 이해하게 되겠지만 도움이 필요한 분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쓰게 되었습니다.


 
 1. 타겟팅
 
  인술을 누구에게 쓰느냐는 경기의 흐름을 결정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하여 타겟을 정해야 합니다.

 

  1) 속성을 보자 : 경기마다 쓸 수 있는 인술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인술딜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내야만 합니다. 1.5배를 줄 수 있는 상대 속성을 노립니다.

 

  2) 흐름을 끊자 : 앞서 설명한 콤보의 흐름을 끊어야만 하는 상대가 있다면 먼저 노려야 합니다. 상대가 원하는 플레이를 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세 번째를 노려보자 : 당연한 얘기지만 3열의 캐릭이 가장 늦게 턴이 옵니다. 따라서 별다른 조건이 없다면 상대의 3열캐릭이 차례가 오기 전에 없애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3열이 아니라도 막 턴이 지나간 캐릭터를 공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무리 인술을 맞아도 죽지 않고 교환해버리면 되기 때문에 상대가 교환 하기 전에 확실히 죽일 수 있는 캐릭을 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인술 효과를 고려하자 : 교환불능/강제교환 같은 옵션은 상대 후열의 캐릭을 고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5) 맵을 활용하자 : 차크라 감소지역으로 보낼 수 있다면 우선적으로 보내는 것이 유용합니다. 특히 차크라 감소지역으로 보냄과 동시에 제거한다면 후열의 캐릭까지 차크라가 감소되므로 그 순간 승패가 기울어 집니다. 선턴을 잡고 사스케로 상대2캐릭을 타겟팅 하여 슈콤을 얻어 공격적으로 갈지, 상대1캐릭을 차크라 감소지역으로 보낸 후 처리할지 잘 고민해야합니다.

 

  6) 체력을 보자 : 이미 한 번의 인술을 맞은 상대 캐릭이 킬각을 보이는 상황에서 곧바로 턴이 올 것 같다면 그 캐릭을 먼저 처리해야합니다. 피를 아무리 많이 깎아도 상대가 교환해버리면 큰 의미가 없습니다. 무투장은 3개의 캐릭만 없애면 이기는 것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7) 회피, 뎀감을 주의하자 : 상대 버디에 회피, 뎀감이 있음을 고려하여 타겟팅 해야 합니다. 회피를 당하게 되면 인술을 날리게 되어 불리해지며, 뎀감이 있을 경우 2번의 인술로 보낼 수 있을 캐릭을 3번이나 쓰게 되면 그만큼 손해를 보게 됩니다.

 

  8) 범위 인술을 활용하자 : 단일 인술과는 달리 범위 인술은 특성상 딜이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가급적 모여 있는 2캐릭 이상에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실피를 보이는 캐릭이 있다면 범위 인술을 통해 처리하는 것이 인술을 아끼는 길입니다. 이번 턴에 단일기로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면 써야겠지만 상황 판단을 잘 해야 합니다.

 

  9) 킬각이 보이면 치자 : 서로 인술이 한방인 관계가 있습니다. 내 인술로 상대방을 한 번에 보낼 수 있다면 주저 없이 바로 쳐야 합니다.

 

  10) 차크라를 확인하자 : 상대 캐릭의 턴이 오더라도 전,후열의 캐릭이 인술을 사용할 수 없다면(사망했거나 차크라 부족) 꼭두각시에 불과합니다. 차크라가 없는 캐릭보다는 앞으로 인술을 쓰게 될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차크라가 많은 캐릭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11) 상대의 후열 캐릭을 주시하자 : 2명만 없애면 이기는 상황에서 상대의 후열에 이미 반 이상의 피가 까져있다면 그 열의 전열 캐릭을 노리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상대 캐릭의 인술로 제거가 가능한 상황이라도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교환불능에 걸린 상대방의 후열에 강력한 딜러가 준비된 상황이라면 교환불능 상태에서 그 캐릭의 턴이 지나가길 기다린 뒤, 제거한 후 후열 딜러를 공략하는 것이 강력한 한방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콤보를 끊지 못했다면 상대의 최종 공격을 무마시켜야만 합니다.

 


 2. 포지셔닝

 

  은근히 깊게 생각해야 할 부분입니다. 인술을 쓰되, 어느 위치에서 쓸 것인지는 다음 상대에게 어떤 공격을 받을 지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1) 다음 상대의 넉백을 유의하자 : 상대의 범위 인술을 최소화하기 위해 멀리 떨어뜨려 놓았다고 해도, 다음 상대 캐릭이 넉백으로 붙여놓으면 그 다음 캐릭에 의해 범위 인술을 맞게 됩니다.

 

  2) 차크라 감소지역을 조심하자 : 상대방의 넉백으로 인해 밀려날 수 있는 부분을 최소화 해야합니다. 상대 캐릭이 넉백이 없다고 안심하지는 말 것. 가까이 붙어서 밀어 차크라 감소지역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3) 가까이 가는 게 능사는 아니다 : 가까이 붙어서 인술을 쓴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가까이 붙게 되면 그 다음에 상대방의 평타를 한 대 더 맞게 되며 상대방 캐릭터의 필드효과를 주게 됩니다. 또한 극 후반에 가면 서로의 인술이 바닥 난 후 실피로 평타전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무조건 붙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상대 캐릭을 눌러보면 범위가 뜨는데, 되도록 여러 캐릭 중첩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만약 이번 턴에 죽이지 못하면, 반대로 내가 당하게 될 것입니다.

 

  4) 필드 스킬을 활용하자 : 생각보다 무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버디스킬은 유심히 봐도 필드스킬을 중요시 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필드스킬의 효과가 생각보다 큽니다. 블각사쿠라의 필드스킬은 마음속성 250-300증가입니다. 가까이 붙어서 300의 공증을 받을 경우 인술배수x300만큼의 딜을 더 넣게 되는 것입니다. 하시라마가 기술속성에 넣는 딜은 31330정도입니다. 하지만 필드스킬을 받을 경우 34480정도로 대폭 상승합니다. 마찬가지로 데미지 감소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상대방 캐릭이 대부분 단일기라면, 뎀감 캐릭에 붙어서 싸우는 것이 유리합니다. 범위인술 캐릭이 있다면 그에 맞게 포지셔닝을 잘 해야 할 것입니다.

 

  5) 상대방의 인술범위를 생각하자 : 범위 인술의 경우 캐릭마다 인술 넓이가 다릅니다. 최대한 같이 들어가지 않도록 다음 턴, 다다음 턴의 상대 캐릭을 잘 봐야 큰 화를 입지 않습니다. 2~3캐릭이 모인 상태로 네지 인술+다른 범위 인술을 맞게 되면 바로 게임 끝입니다.

 

 

 3. 캐릭 교환

 

 캐릭을 교환하는 것도 신중해야 합니다. 무조건 턴이 왔다고 후열의 인술을 쓰는 것이 능사는 아닙니다. 각각 민첩이 다르기 때문에 한방을 노릴 수 있는 후열의 캐릭을 아껴둘 필요도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상대방의 후열 캐릭 카드를 꺼냈을 때, 그 때 내 카드를 꺼내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상대방의 블각사스케가 후열에 있는 상태라면 내 후열에 있는 야마토는 사스케가 나올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야마토 인술이면 한 번에 사스케를 없애기 때문에, 매우 유리해집니다. 괜히 다른 곳에 야마토 인술을 썼다가 잡지도 못한다면, 느린 민첩으로 인해 이도저도 아닌 상황이 될 것입니다.

 


 4. 정보 확인

 

 상대 캐릭의 정보를 확인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단 시작할 때 로딩중에 상대방의 캐릭과 속성, 위치를 파악합니다. 그 다음 우선적으로 봐야 할 것은 상대 캐릭의 어빌 수입니다. 히나타의 경우 약간의 필드스킬이나 공증만 받으면 노어빌 가아라를 한방에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 가아라가 어빌로 지속뎀감을 가지면 한방에 보낼 수 없으며 빠른 민첩으로 상대 가아라는 후열로 바꾸게 될 것이며 그 후열의 캐릭은 가아라의 버디 뎀감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한방에 죽이지 못할 것 같다면, 다른 캐릭을 전략적으로 노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상대 체력을 잘 봐야 합니다. 남은 체력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전체 체력에서 인술 들어간 데미지를 잘 고려해야 합니다. 일일이 계산까지 하기는 귀찮지만, 이번 인술로 상대 캐릭을 없앨 수 있는지는 중요합니다. 많이 하다보면 감이 잡히겠지만, 어림수로 계산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외에도 상대의 공명이나, 필드, 버디 등을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이것들은 자신이 그 캐릭을 갖고 있으면 자연스레 알게 되지만 알아둔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아이템

 

 맵에 등장하는 아이템으로 전세를 바꿀 수 있습니다. 나온다고 해서 무조건 먹는 것보다는 상황에 맞게 먹을지, 공격할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아무리 차크라 물약大를 먹어도 내 전열 캐릭들이 이미 차크라들이 바닥이라면 큰 효과는 없습니다. 또한 차크라약을 먹을지, 민첩 증가를 먹을지, 상대 민첩을 줄일지 턴 바를 보며 잘 판단해야 합니다. 차크라 물약中을 먹어 해당 캐릭의 차크라를 2칸 올리는 것이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6. 끝까지 플레이 하자

 

 간혹 전세가 많이 기울어져서 졌다고 생각해서 포기하거나 나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확실한 경우가 아니라면 간혹 상대가 실수를 해서 이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 졌다 라고 생각했는데 어? 이게 웬 찬스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상대의 실수를 끝까지 놓쳐서는 안 됩니다.

 

 

7. 단 3명만 먼저 없애면 되는 게임이다

 

 딜을 아무리 많이 넣어도 죽이지 못하면 소용없습니다. 두 개의 열만 공략하되 나머지 한 열은 버리는 전략도 필요합니다. 특히 체력이 약한 캐릭 위주의 열을 집중 공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 후열 캐릭이 실피라면 해당 열의 전열 캐릭을, 역속이 아닌 한 노려야 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속성만 생각해서 엉뚱한 행에 있는 캐릭에 인술을 낭비하는 초보들이 있습니다. 로딩할 때부터 자신이 노릴 열을 정해놓고 플레이 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피돼지가 있는 열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가토 차크라가 모아지는 것을 보고 나가토를 죽이려 하면 안됩니다. 차크라 회복 불능, 교환 등을 이용해서 타이밍을 늦추되, 체력이 낮은 다른 캐릭에 집중해야 합니다. 나가토로 집중이 끌리는 것은 상대의 전략에 끌려가는 셈입니다. 인술을 사방으로 이 캐릭 저 캐릭에 쓰는 것은 차크라 낭비일 뿐입니다.

 

 

상충되는 부분이 많기에 위의 모든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플레이 한다면 승률이 조금은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sd.jpg (핵만 없었다면 승률이 더 좋았을 것이다)

 


 

 

 

 


V. 무투장 보상 

 

 무투장을 하는 이유가 나름의 컨텐츠 재미이기도 하지만 보상이 큽니다. 
 
1. 코인
 
 무투장 전용 코인을 통해 캐릭터와 각종 재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획득 코인과 트라이얼 달성을 통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닌석
 
 개인적으로 무투장을 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매일 3판 승리 시 1개, 5판 승리 시 총 2개를 트라이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등급별 보상으로 처음 도달 시, 누적 승리 시에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시즌에 칭호 보상으로서 특상 3단의 1개부터 다섯카게 10단의 45개까지 칭호에 맞는 닌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랭킹 시즌
 
 2주 동안 비랭킹 시즌을 거쳐 1주일 동안 랭킹 시즌이 진행됩니다. 앞서 2주동안에 올려놓은 등급이 그대로 랭킹시즌으로 이어지지만, 비랭킹과 랭킹 시즌의 칭호보상은 따로 줍니다. 따라서 비랭킹시즌에 계급을 올려놓으면, 랭킹시즌에도 같은 보상을 받게 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랭킹시즌에 1판이라도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칭호가 인정되지 않아 1개도 받을 수 없습니다.
 비랭킹시즌에 다섯카게10단을 찍어놓으면 3주에 걸쳐 총 90개의 닌석과 랭킹 순위에 맞는 캐릭터 혹은 발현석 조각, 그리고 순위 별 프레임 디자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패작이란

 

 칭호에 필요한 포인트와 랭킹전의 포인트는 별개입니다. 패배할 경우 칭호 포인트는 감소하지만 패배하더라도 랭킹전 포인트는 작은 양이지만 무조건 획득합니다. 이 점을 이용하여 덱에 약한 1캐릭만 두어 빠른 시간에 많은 고의 패배로 랭킹전 포인트를 올린 후 랭킹전 순위 보상을 받는 것이 목적입니다.


 

 

 

VI. 마지막으로  

 

 무투장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해 글을 썼으나 생각보다 내용이 길어져서 정리가 잘 된 건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많은 초보자 분들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고, 반다이는 제발 핵을 막아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컨텐츠로 만들어 줬으면 합니다.

 

 무투장 덱을 짜달라는 글들을 많이 봤는데, 이 글을 통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처음에는 덱 짜는 것에 대한 설명만 간단히 하려고 했는데 어쩌다보니 무투장에 대해 전반적인 공략을 올리게 되었네요.

 

 승리만 보고 한다면 스트레스를 받을지도 모릅니다. 저는 승패를 떠나서 회피를 당하거나 내 인술 효과는 다 미스인데 상대 효과는 다 걸리거나 하면 결국 이기더라도 짜증이 나더군요. 수십판 동안 단 한 번의 회피도 뜨지 않을 때는 내 캐릭은 중국산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게임은 그 자체로서 즐기는 것이 바람직하기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길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핵은 용서가 안되네요.

 

 스샷을 활용하여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하고 싶었으나, 워낙 양이 방대해졌고 원하는 상황이 무투장에서 자주 나오지 않은 만큼 스샷은 생략하였습니다. 최대한 자세히 설명하려 했으니 양해바랍니다.

 

 오타라던지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후에 점차 수정하겠습니다. 주관적인 부분이 많은 만큼 평가에 대한 반론은 받지 않겠습니다. 객관적 정보로서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피드백은 해주셔도 됩니다.

 용량을 줄이려다 보니 그림이 선명하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03.13 캐릭터 update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5.0

4 명 참가
  •  
  •  
  •  
  •  
  •  
  •  

5.0    평가하기

  • 최신순
  • 인기순
  • 평가순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28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28건 l 1/1 페이지
  • 닉네임
    Level 01 니나뇨1   신고 2018-03-11 블각루토 유틸이 높다는게 의외긴하네요 잘읽었습니다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1 네, 블각루토의 회피, 공증, 교환불능 다른 부가 옵션보다도 무투장에서 가장 핵심적인 효과이며, 가아라의 60%와 비교되는 80%확률이기에 유틸성 점수를 높게 평가했습니다.
    0
  • 닉네임
    Level 01 니나뇨1   신고 2018-03-11 블각캐들은 어빌작에따라 성능 차이가 커지기 때문에 해당 공략이 명함 기준인지, 풀어빌 기준인지를 반영해주시면 좋을거같네요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1 표 설명에 어빌리티까지 고려했다고 표시했는데 스샷이 좀 흐리긴 하네요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1 유일하게 끌어당기는 넉백에도 점수를 줬습니다. 차크라 감소지역을 활용하는데에 아주 훌륭하거든요.
    0
  • 닉네임
    Level 01 스머리   신고 2018-03-11 와 지극정성 글에 감동햇습니다 역시 고수눈 다릅니다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1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초보분을 위해서 쓰려다 보니 자세히 쓰게 되었네요.
    0
  • 닉네임
    Level 01 한강나드으리   신고 2018-03-11

    근래의 공략 중 최고입니다!!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1 감사합니다(__)
    0
  • 닉네임
    Level 01 토오오오비   신고 2018-03-11 베스트 공략 가즈아ㅏㅏㅏ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1 ㅎㅎ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0
  • 닉네임
    Level 01 IHANPAPA   신고 2018-03-11 최근 유행하는 메타의 덱들 몇 개만 소개가 추가되면  완벽하겠네용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1 감사합니다. 몇 주전까지만 해도 다섯카게에서 다른 고수분들의 스타일이나 덱 구성등을 참고하여 썼는데요, 아무래도 무투장이 워낙 급변화하다보니 계속해서 앞으로 쏟아지는 캐릭들과 그에 맞는 새로운 전략들을 매번 연구해서 업데이트 해야하나 고민이 많이 듭니다ㅠ
    0
  • 닉네임
    Level 01 IHANPAPA   신고 2018-03-11 캐릭이  추가됨과 동시에 메타가  바로 바뀌어서 해당되는 랭킹전  시즌이 아니면 다소  무쓸모일 것 같기는 하네요.  지금도 히나타덱과 일부 한돌캐활용하는 덱을 제외하면  직전 시즌과 차이가 좀 있느니 ㅎ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1 아무래도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쓰게 되었고, 무투장을 어떻게 진행할지, 덱을 어떻게 짜야할지 방향성을 말씀드린거라, 아마 내용만 잘 이해하신다면 초보분들도 새로운 방식이라도 스스로 적용해나가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ㅎㅎ
    0
  • 닉네임
    Level 01 관대한망고씨   신고 2018-03-11


    잘 보았습니다 ~~~ 한편의 논문이네요 ㅎㅎㅎ
    수고하셨어요 ^_^

    감사합니다 ( - - )( _ _ )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2 감사합니다
    쓰다보니 양이 많아졌네요ㅎㅎ
    0
  • 닉네임
    Level 01 혀누시우   신고 2018-03-11 정성이 듬뿍 담긴게 눈에 보이네요
    수고많으셨습니다

    감사히 잘보겠습니다. ^^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2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신다면 다행이에요
    0
  • 닉네임
    Level 01 원나블808   신고 2018-03-11

    베스트 공략 갑시다!!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2 ㅎㅎ과연 가능할지..
    0
  • 닉네임
    Level 01 NAT사소리   신고 2018-03-11 잘봤습니다. 고생하셨어요.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2 감사합니다
    이전의 일은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0
  • 닉네임
    Level 01 NAT사소리   신고 2018-03-15 그렇다면 저도 오해했으니 사과드릴게요..ㅎㅎ
    0
  • 닉네임
    Level 01 남극곰이   신고 2018-03-12 흑흑 나만 보고 싶은 설명서다요~~~ㅠㅠ 잘 읽었습니다!!!!!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2 감사합니다 이제 무투장을 제대로 즐겨주세요!
    0
  • 닉네임
    Level 01 동둘기   신고 2018-03-13 와 완전교과서네용ㅋㅋㅋㅋㅋ 잘보고가요!! 마다라만뽑으면 블각뽑기해서 무투장하기로..ㅎ
    0
  • 닉네임
    Level 01 여아시   신고 2018-03-13 감사합니다 블각 뽑기 중요하죠!ㅎㅎ
    0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닌자 아이콘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989 [공략&팁]공략 2020.05.29 3,023
988 [공략&팁]거래 2020.04.11 2,663
987 [공략&팁]닌로덱 짜주세요.. 2020.01.01 3,307
986 [공략&팁]계정사요 (2) 2019.12.27 2,810
985 [공략&팁]이번 초결전 예토 아스마도 그리 어렵지 .. 2019.07.23 3,633
984 [공략&팁]데이다라 초결전 어렵지 않습니다. (6) 2019.06.26 2,290
983 [공략&팁]극작 (4) 2019.06.02 2,157
982 [공략&팁]토비라마 SS강림 공략 (2) 2019.02.20 4,042
981 [공략&팁]간만에 닌로 공략 (15) 추천 2 2019.02.13 3,487
980 [공략&팁]육마가 답인 것 같아요 (2) 2019.02.13 4,073
979 [공략&팁]게임 초반에 중요한건 광산돌릴 덱부터 만.. (1) 추천 1 2019.02.06 3,206
978 [공략&팁]닌로 9분컷 2019.02.01 1,933
977 [공략&팁]닌로덱&9~10공략법좀 알려주세요 (6) 2019.01.14 1,586
976 [공략&팁]신규 하시마다 없이 카구야 ss 공략했습.. 추천 1 2019.01.11 1,979
975 [공략&팁]닌로 조언좀.. (4) 2019.01.10 1,399
974 [공략&팁]#카카시 외전 #32코스트 #발현조각 (1) 추천 1 2019.01.10 1,446
973 [공략&팁]운작 팁좀 알려주세요~~ㅠㅠ (3) 2019.01.10 1,545
972 [공략&팁]운작 팁좀 알려주세요~~ㅠㅠ 2019.01.10 765
971 [공략&팁]이번 닌자로드 공략 (1) 2019.01.09 1,304
970 [공략&팁]신규 초결전 카구야 50턴 공략 (11) 2019.01.08 1,336
969 [공략&팁]육마,신뽑기캐,2주년캐없이 깬 닌로 (2) 2019.01.07 1,598
968 [공략&팁]원트크일판 리세랑 교환 2019.01.06 628
967 [공략&팁]이덱으론 닌로 못깨겠죠..? (12) 2019.01.05 1,322
966 [공략&팁]닌자로드 덱 구성 2019.01.05 1,459
965 [공략&팁]돌아온 뉴비들을 위한 블페캐 공략(VER.. (9) 추천 3 2018.12.13 5,541
964 [공략&팁]초결전 SS 오비토 50턴 공략 (8) 2018.12.12 2,207
963 [공략&팁]닌자로드 1~10맵 100턴 클리어 공략.. 추천 1 2018.12.08 1,855
962 [공략&팁]닌로 150턴 클리어했습시다^^ (1) 2018.12.06 1,525
961 [공략&팁]닌로 2팀 100턴 클리어 (11) 추천 2 2018.12.05 1,932
960 [공략&팁]닌자로드 20 공증으로 클 2018.12.05 1,368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